KTUGFaq

KTUG FAQ

"HyperRef"을(를) 전체 찾아보기

로그인:
비밀번호:
가입
Might as well be frank, monsieur. It would take a miracle to get you out of Casablanca.
FrontPage › HyperRef

역링크만 찾기
서치 결과 문맥 보기
대소문자 구별
  • AdobeReader/Obsolete . . . . 1 match
         === HyperRef 패키지와의 호환성 문제 ===
         현재 최신 영문 버젼은 6.0 (한글은 ?) 입니다. 많은 사람 의견이 6.0은 파일을 오픈 (혹은 로딩)하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고 합니다. 5.x에서 5초면 되었는데 45초가 걸려야 파일이 열린다든지.. 그리고 당연히 hyperref 등 레이텍에서 만든 PDF와 호환이 안되는 명령이 있을 수 있습니다. (예를 들어 본문에서 다큐먼트 정보를 오픈하는 링크를 넣었는데 6.0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). --[아무개]
          hyperref 패키지에서 만든 PDF 와의 호환성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조금 미묘한 문제입니다. 왜냐하면 위에서 언급한 "다큐먼트 정보를 오픈하는 링크" 같은 것들은 PDF Reference 에 정확하게 기술되어 있지 않고 PDF 뷰어의 구현에 따라 다른 기능이기 때문입니다. 따라서 5.x 버전에서는 되는데 6.x 버전에서는 안되는 것들이 여러가지 있을 수 있습니다. 이러한 호환성을 지키지 않은 Adobe 사에 원래 책임이 있겠지만 hyperref 버전이 올라가면 이러한 것들은 쉽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. --[ChoF]
  • HANGULkStyle . . . . 3 matches
          1. HLaTeX 1.0이 hyperref, cite 등과의 충돌을 해결할 부가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으나, hangul-k가 발전시킨 별도의 자동 조사(자동 음운변화) 처리 루틴을 유지하기 위하여 hangul-k 1.0을 준비합니다.
          2. khyper를 사용하지 않고 hyperref을 직접 사용합니다. (hyperref의 모든 기능을 제한없이 쓸 수 있습니다.)
          * 문서 작성 자체는 hangul을 사용할 때와 똑같이 하면 됩니다. 다만, `\label`은 반드시 영문 label을 붙여주기 바랍니다. hyperref은 한글 label을 처리하지 못합니다. `\bibcite`의 `cite_key`도 영문으로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.
          * 이 스타일은 내부적으로 HyperRef 패키지를 필요로 합니다. HyperRef 패키지를 불러와야 합니다.
          * cite, overcite 패키지의 일부 기능 등은 작동하지 않습니다. 이것은 원래 cite, overcite가 hyperref과 함께 쓰이지 않기 때문에 생긴 일입니다. natbib 패키지의 `[sort&compress]` 옵션을 쓰시기 바랍니다.
         \usepackage[dvipdfm,bookmarks=false,colorlinks]{hyperref}
          * `hyperref`의 옵션으로는 `[dvips]`, `[dvipdfm]`, `[pdftex]` 등이 선언될 수 있습니다.
         hangul-k는 이 hangul-nojosa를 기반으로 DohyunKim 님이 개발한 하이퍼링크-자동조사 루틴을 채택하여 PDF를 만들 때 자동조사가 작동하도록 한 것입니다. DohyunKim 님의 하이퍼링크-자동조사의 아이디어는 hyperref이 링크를 만들기를 기다려서 거기서 반환되는 문자열 또는 숫자를 직접 분해/분석하여 마지막 글자값을 정하고 여기에 맞는 자동조사를 붙여주는 방식입니다.
          * hyperref 옵션 지원 방법 변경. 모든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있음.(by DohyunKim) see. KTUGBoard:3238
          * HyperRef의 `[dvips]` 옵션 지원.
          * hyperref의 `[dvipdfm`과 `[pdftex]` 지원(DohyunKim)
          * hyperref 이후에 로드해야 하는 불편을 없앰.
          * `[nohyperref]` 옵션. 테스트 목적의 옵션임. 이 옵션을 주면 자동조사가 작동하지 않습니다.
          * hyperref의 디폴트 옵션을 `[bookmarks=false]`로 바꿈.
  • HLaTeXStylePackages . . . . 1 match
         이 패키지는 현재 HyperRef 패키지와 함께 책갈피가 있는 PDF를 만들 때 특히 자주 사용됩니다.
  • IFMSlide . . . . 1 match
          1. TeXPower와 HyperRef 패키지를 필요로 한다.
  • KTUGFaqMap . . . . 1 match
          PDFHyperLink, HyperRef
  • Karnes-PrivateTmpPage . . . . 1 match
         \usepackage[bookmarks=false]{hyperref}
         HyperRef 패키지를 쓰는 경우, 부록(appendix)이 있으면 `\appendix` 명령이 section 카운터를 0으로 돌려놓기 때문에 section 카운터가 `1`이 되는 곳이 두 곳이 생깁니다. 그래서 책갈피에서 본문으로 링크가 작동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합니다. 만약 부록에 절(장)이 하나밖에 없다면, 아주 간단히 `\phantomsection`을 삽입하는 것으로 이 문제를 피해갈 수 있습니다.
          \usepackage[pdftex]{hyperref}
          \usepackage[dvipdfm,CJKbookmarks]{hyperref}
  • Karnes/2005-11 . . . . 4 matches
         `hangul`에서 자동조사 기능을 제거한 `hangul-nojosa`를 만든 사람으로서, 자동조사 문제를 어떻게든 해결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고, 몇 가지 방향의 시도도 하여보았습니다. 그 가운데 하나는 외부 Perl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원본 자체를 수정하자는 것이었는데, 이것은 그다지 많은 지지를 얻지 못했습니다. 특히, HyperRef과 함께 써서 DVIPDFMx를 이용하여 PDF를 만드는 상황에서 hangul-nojosa를 쓰게 되므로, 이 경우에 자동조사를 처리해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         다음 스타일은 자동조사 구현을 위한 전혀 다른 접근입니다. 우선 `.aux` 파일 자체를 되도록 유지하려고 합니다. 그리고 HyperRef의 `\ref`로 얻어지는 hyperlink도 그대로 두도록 하려고 합니다.
          1. HyperRef을 쓰지 않으면 에러가 납니다. 그런데, HyperRef을 쓰지 않으려면 그냥 `hangul`의 자동조사기능을 이용하면 될 것이므로,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.
  • PDF . . . . 1 match
          17. [PDFHyperLink]: PDF 하이퍼링크를 넣기. HyperRef 패키지
  • PDFHyperLink . . . . 4 matches
         PDF 하이퍼링크를 위해서는 HyperRef 패키지를 이용한다.
          * 상대 디렉토리를 지정하는 경우 경우 {{{ \usepackage[dvipdfm]{hyperref} }}} 처럼 드라이버를 지정해 주어야 한다.
          * texdof hyperref 명령을 pdf 상에서 실행하고 싶은 경우의 예 {{{
         \usepackage[dvipdfm]{hyperref}
         Run external program, \href{run:texdoc#hyperref}{Click here}.
         \usepackage[dvipdfm]{hyperref}
         === `\hyperref` 명령 ===
         \hyperref{URL}{category}{name}{text}
          * \usepackage{url}하지 말고 기존의 \usepackage[dvipdfm,colorlinks]{hyperref} 처럼 기존의 hyperref 패키지를 dvipdfm 드라이버를 옵션으로 사용한다.
         HyperRef 패키지의 옵션 또는 `\hypersetup` 옵션으로 colorlink가 켜져(true) 있다면 링크되는 위치의 색상을 설정할 수 있다. 다음은 링크 칼러 관련 옵션과 기본값이다.
         외부 PDF 파일이 HyperRef을 이용해서 작성되었다면, xr-hyper.sty를 써서 문서간 참조가 가능합니다.
         xr-hyper.sty는 hyperref 패키지와 함께 배포됩니다.
          <!> 이 문서간 상호참조 기능은 HyperRef의 드라이버에 민감합니다. 즉, DVIPDFMx로 PDF를 만들 것인지, PDFLaTeX을 이용할 것인지 아니면 GhostScript의 ps2pdf를 이용할 것인지를 미리 옵션으로 지시해두도록 합니다.
         \usepackage{hyperref}
         \usepackage[dvipdfm,bookmarks=false]{hyperref}
         A. 외부 PDF가 hyperref으로 만들어진 것이라면 가능할 듯합니다.
         \usepackage[dvipdfm,bookmarks=false]{hyperref}
         \usepackage[dvipdfm,bookmarks=false]{hyperref}
  • PDF만들기 . . . . 1 match
          1. 한글 북마크를 포함하는 PDF를 만들 수 있다.(HyperRef 이용)
  • 각주 . . . . 2 matches
          <!> HyperRef 패키지를 사용하면 위의 코드에서 `\hphantom`이 에러를 낸다. HyperRef이 각주 관련 코드를 일부 바꾸기 때문이다. 이 경우에는 `\hphantom{1}` 대신 `\hskip .3em`과 같은 것으로 대신할 수 있다.
1352의 페이지중에 11개가 발견되었습니다

여기을 눌러 제목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.


^
Valid XHTML 1.0! Valid CSS! powered by MoniWiki
last modified 2009-01-18 17:31:41
Processing time 0.2097 sec