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TUGFaq

KTUG FAQ

로그인:
비밀번호:
가입
It's later than you think.
FrontPage › Karnes/2005-12
Dec 31, 2005
블로그 연습
Submitted by Karnes @ 12-31 [03:02 am]
WkPark 님이 설치해주신 MoniWiki는 블로깅이 된다. 트랙백은 활성화되어 있지 않지만 간단한 메모를 남기기에는 꽤 좋다. 이런저런 시행착오를 거쳐가며 연습하고 있는 중이다. 낯선 곳에서 글을 써보았는데 바쁠 때는 조금 버벅대는 느낌이 여전히 없지는 않았지만 이전의 위키에 비하면...

간단한 TeX 코드도 쓸 수 있을 것인지 테스트해보자. hello.tex이다. ^^
\documentclass{memoir} \usepackage[interworddefault,hangulpagestyle]{memhangul-ucs} \begin{document} 안녕하세요 \end{document}
잘 되었으면 좋을텐데.

크리스마스 콘서트 (?)
Submitted by Karnes @ 12-31 [02:36 am]
가족이 별로 없는 집에 태어나서 시끌시끌하고 왁자지껄한 분위기에 전혀 익숙지 않은 아덜넘을 생각하면 내가 나중에야 깨달았던 어떤 외롬 같은 것을 느끼게 될 날이 있으리라 생각하니 맘이 짠하다.

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^^ 아덜과 아빠가 조그만 가족음악회를 열었다. 아덜넘이 바이올린, 아빠는 피아노, 청중은 할머니와 엄마. 이번 공연을 위하여 아빠가 무려 10분을 투자하여 만든 연주곡의 악보는 다음 그림과 같다.


이 공연을 위해서 아덜과 아빠는 무려 두 번이나 연습을 감행했는데, 결과는 연습때와 달리 시작 위치를 못 찾아서 버벅댔다는 것 ;) . 짧고 깔끔한, 1분도 채 안 걸린 공연이 끝나고 케이크를 잘랐다.

이런저런, 때로는 힘겨웠던 한 해가 가고 이제 새해, 모쪼록 더 건강하게 (몸도 마음도) 자라주기만을 바랄 뿐이다.

그림붙여넣기 연습
Submitted by Karnes @ 12-30 [10:24 pm]
[[Clip(fnname)]] 매크로를 이용한 그림 붙여넣기 연습

image

Dec 29, 2005
Progress 님의 홈페이지도 정리해드리다
Submitted by Karnes @ 12-29 [10:55 pm]
Progress 님의 홈페이지도 만만찮은 스크롤 압박을 자랑하던 곳. 그래서 나의 것과 유사하게 몇 개의 블로그 형태의 페이지로 쪼개놓았다. Progress 님이 좋아하실지 어쩔지는 알지 못하지만 한결 읽기 쉽게 된 것은 틀림없는 듯. ;)

우헤헤 고맙습니다. 위키에서 별게 다 되네요. :D -- Progress 2005-12-30 09:50:19

위키 홈페이지 정리
Submitted by Karnes @ 12-29 [08:41 pm]
위키 홈페이지를 좀더 잘게 나누고 정리했다. 이것도 길어지니 스크롤 압박이 대단하였다. 이참에 LaTeX 관련 팁은 Karnes-LaTeXTips에만 적기로 하였다. WkPark 님이 위키를 정비해주셨기 때문에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놀 수 있게 되었다. 대단히 감사. 이로써 faq/doc 서버가 거의 정리된 셈.